티스토리 뷰

베트남 태국 축구 중계 월드컵 2차예선

 

박항서 감독 이 이끌어가고 있는 베트남 축구 대표팀 이 태국 과의 월드컵 2차 예선 일정이 예고되어 있습니다. 이번 월드컵 2차 예선 일정은 9월 5일 (목) 부터 시작하여 2020년 6월 9일 (화) 까지 진행되며, 각 조별 1위 나라들은 아시아 지역 3차 예선 과 더불어서 2023년 AFC 아시안컵 본선에 직행할수 있는 만큼 이번 경기에서의 승점은 꼭 필요한 상황인데요.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일정으로 예정되어 있는 베트남 태국 축구 중계 는 한국시간 으로 11월 18일 (목) 오후 10시 부터 시작됩니다. 티비 중계 는 스포티비 에서 생중계 됩니다.

 

 

 

 

박항서 베트남 축구 대표팀 은 지난 카타르 월드컵 이시아 지역 2차 예선 일정에서 G조 에 편성되었습니다. UAE , 말레이시아 , 인도네시아 등과 조편성 이 확정되었는데요. 그중에서도 태국 전으로 진행되는 5라운드 일정은 다른나라 들과의 대결보다도 무엇보다 중요한 일정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다섯번재 경기인만큼 승리한다면 승점 3점을 확보한 상태에서 보다 더 유리한 상태에서 조별리그 일정을 소화할수 있기 때문인데요.

 

 

무엇보다도 지금까지 베트남 과 태국 은 많은 대회에서 대결하게 되면서 라이벌 의식이 강한 상태입니다. 동남 아시아 축구 를 대표하는 양팀이기에 이번 경기는 상대적으로 강한 경기력을 선보이고 있는 UAE(아랍에미리트) 와 더불어서 아시아 지역 3차 예선 에 통과할수 있는 나라이기도 할것인데요. 이외에도 말레이시아 와 인도네시아 등도 지난 AFF 동남 아시아 축구 선수권 대회 에서 경기를 한바 있기에 어떤 대결을 펼칠지 지켜봐야 되야됩니다.

 

 

 

 

박항서 감독은 베트남 축구 대표팀 을 이끌어 나가면서 박항서 매직 이라는 엄청난 축구 열풍을 몰고 왔었는데요. 국내에서도 단 한번도 중계 되지 않았았던 AFF 동남 아시아 축구 선수권 대회가 SBS 지상파 에서 생중계 가 되는 등 국내에서도 베트남 의 축구 열기를 그대로 받아 볼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대회는 아직까지 편성확인이 되지 않으면서 다소 아쉬움이 남고 있는데요. 먼저, 베트남 축구 대표팀 의 차후 아시아 2차 예선 일정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0월 10일 (목) 오후 10시 00분 베트남 vs 말레이시아

10월 15일 (화) 오후 09시 30분 베트남 vs 인도네시아

11월 14일 (목) 오후 09시 00분 베트남 vs 아랍에미리트

 

 

11월 19일 (화) 오후 09시 00분 베트남 vs 태국

2020년 03월 31일 (화) 오후 09시 00분 베트남 vs 말레이시아

2020년 06월 04일 (목) 오후 09시 00분 베트남 vs 인도네시아

 

 

사실 박항서 감독 이 부임하기 이전까지 베트남 축구 는 다양한 해외 감독들을 영입하면서 축구발전 에 여러가지 방법을 시도해 보았습니다. 하지만 1년이 채되지 않아 역임을 중도하는 일들이 빈번하게 일어났었는데요. 하지만 박항서 감독은 일야 베트남 국민들에게 엄청난 축구의 열풍을 만들어 주면서 20세 부터 23세 까지 모든 연령대의 축구 대표팀 의 감독직을 역임하게 되면서 한단계 더 향상 된 실력의 축구 를 구사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이런점에서 보았을때 다시한번 박항서 감독과 대표팀 감독직 을 재계약 하게 되면서 이번 월드컵 예선 과 더불어서 다가오는 모든 대회일정 을 소화하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현재 태국 의 메시 라고 불리우고 있는 송크라이신 의 활약이 엄청난 가운데 박항서 감독 역시 이러한 부분을 인지하게 되면서 의례적으로 10일 이전에 소집명단 을 확정하게 되면서 다가오는 태국전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위에서도 언급해 드린 바와가치 태국 과 베트남 은 많은 대회에서 박항서 감독 부임 이후 대결을 진행해 왔습니다. 양구 모두 공격적인 축구를 구사하는가 반면 필요한 떄에는 수비진 의 활약 과 더불어서 역습을 진행하는 경우 를 많이 보았는데요. 이러한 관점에서 본다면 이번 경기에서도 베트남 최고의 공격진 중 한명인 응우옌 쿠앙 하이 와 더불어서 여러 선수들이 4-4-2 전술로 나설것으로 보입니다.

 

 

동남아시아 축구 선수권 대회 에서의 우승과 더불어서 아시안컵 8강 이라는 결과를 만들어 내었던 박항서 감독은 다시한번 태국 원정으로 진행되는 경기에서 승리로 마무리 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베트남 국민들의 이번 원정 일정에서의 입장가능한 2천표가 무려 단 5분만에 매진 되는 사상 최고의 기록을 다시한번 세우게 되면서 엄청난 응원전 역시 지켜볼만 할것인데요.

 

 

지난, 대회에서의 결과를 토대로 베트남 은 현재 피파 랭킹 97위 에 위치해 있으며, 태국 의 피파랭킹 은 현재 115위 인데요. 이러한 점을 보았을 떄에도 원정이라는 것을 감안하더라도 베트남 축구 의 승리를 조금더 예상해 볼수 있는 경기가 될것으로 보이는데요. 과연, 박항서 감독은 이번 태국 과의 경기에서 다시한번 최고의 경기를 펼쳐줄수 있을지 기대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