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UFC242 중계 방송

타인이 보인다 2019. 9. 6. 06:44

UFC242 중계 방송

 

아부다비 에서 진행되는 주말 UFC242 대회 일정에서는 현 라이트급 챔피언인 하빕 누르마고메도프 와 잠정 챔피언인 더스틴 포이리에 라이트급 통합 타이틀전 이 확정되었습니다. 이전의 발표와 동시에 엄청난 주목을 받고 있는 대회 이기도 한데요. 무엇보다 이번 경기에서의 승리자는 다음 일정에서 퍼거슨 과의 경기가 진행될수 있는 확율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엄청난 대결인만큼 이번 대회에 참여하는 대진표 역시 다른 대회보다 역대급 이라고 볼수 있는데요.

 

 

하빕 과 포이리에 의 라이트급 통합 타이틀전 일정으로 예정되어 있는 UFC242 중계 는 한국시간 으로 9월 7일 (토) 오후 11시 15분 부터 언더카드 , 8일 (일) 오전 3시 부터 메인카드 일정이 시작됩니다. 티비 중계 는 SPOTV ON(유료) 에서 독점 생중계 됩니다.

 

티비 에서의 시청이 어려우신 분들께서는 해외 스트리밍 상에서의 실시간스포츠중계 , 라이브스포츠중계 매체 등에서 제공되는 영상으로 무료중계 시청하는 방법또한 있습니다.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UFC 아부다비 일정이 이번주 일요일 진행됩니다. 말이필요없는 UFC 최고의 체급인 라이트급 에서의 하빕 누르마고메도프 와 더스틴 포이리에 가 메인 이벤트 에서 상대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컨퍼런스 에서부터 다소 긴장감을 느낄수 있는 무게감을 보여주었는데요. 특히나 이번 경기에서 두선수의 자존심 이 걸린 대결인만큼 치열한 경기로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한편으로는 그만큼 신중을 가하기에 선뜻 먼저 주먹을 내미는 것이 어려운 일정으로도 진행될수 있을 것입니다.

 

 

현 라이트급 챔피언 하빕 누르마고메도프 는 러시아 출신의 최고의 격투기 선수 중 한명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지난, 2018년도 전 세계 격투기 팬들을 설레게 하였던 맥그리거 와의 경기에서 4라운드 서브미션 승 으로 경기를 종료 지은 이후 지금까지 컨텐더 가 나오기만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동안 여러선수들과의 대결이 추진 되기도 하였지만 입장 차이 를 좁히지 못하면서 결국 이번에 진행되는 라이트급 통합 타이틀전 에서 모습을 들어내게 되었습니다.

 

 

 

 

한편, 현 라이트급 잠정 챔피언 더스틴 포이리에 는 원해되로 라면 지난, UFC 230 대회에서 좀비의 근성을 가지고 있는 네이트 디아즈 와의 대결이 추진될것으로 보였으나 취소되었습니다. 지난, UFC on FOX 대회로 진행되었던 에디 알바레즈 와의 경기에서도 승리를 이어가면서 가장 최근에 진행되었던 페더급 챔피언 맥스 할로웨이 와의 통합 타이틀전 에서도 완벽한 경기력 을 선사하면서 상승세 를 이어나가고 있는데요.

 

 

다른 한편으로 본다면 이번 대회를 기다리고 그리고 어떤 선수가 승리할지 가장 기대하고 있는 선수는 코너 맥그리거 일것입니다. 2020년도에 복귀를 추진하고 있는 상황이기에 나름 포이리에 의 승리를 바라고 있을지도 모르는데요. 하지만 현재의 경기력으로만 본다면 TKO 패 할 가능성이 더 높은 상황입니다. 그리고 또 한명 이 경기를 지켜보고 있는 선수는 토니 퍼거슨 일것입니다. 하빕 은 이번 대회가 개최되기 이전 현 대회에서의 승자와 퍼거슨 의 대결을 추진해 보자는 의미심장한 말을 꺼내놓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최고의 수혜 는 역시 데나 화이트 에게 돌아갈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먼저, 어떤 선수들이 이번 UFC 242 대회 를 빛내 줄지 체급별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이트급 - 돈 마지 vs 파레스 지암

미들급 - 오마리 아흐메도프 vs 잭 커밍스

웰터급 - 노르딘 탈렙 vs 무슬림 살리코프

 

 

웰터급 - 벨랄 무하메드 vs 사토 타카시

라이트급 - 오트만 아자이타르 vs 테무 파칼렌

여성 밴텀급 - 라이나 조주아 vs 사라 모라스

 

 

페더급 - 주바이라 투쿠고프 vs 리온 머피

여성 플라이급 - 조안 칼더우드 vs 안드레아 리

라이트급 - 마이르백 티아스모프 vs 디에고 페레이라(메인카드)

 

 

헤비급 - 커티스 블레이즈 vs 샤밀 암두라키모프

라이트급 - 이슬람 마카체프 vs 다비 라모스

라이트급 - 에드손 바르보자 vs 폴 펠더

 

 

라이트급 - 하빕 누르마고메도프 vs 더스틴 포이리에

 

위 체급별 대진표 에서 볼수 있듯이 이번 대회의 메인 이벤트 가 라이트급 으로 진행되는 만큼 해당 체급의 다른 강자들도 많은 대진표 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헤비급 에서 오랜만에 커티스 블레이즈 의 묵직한 한방을 기대해볼수 있게 되었는데요. 언더카드 와 메인카드 총 13경기가 이번 아부다비 에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그만큼 새로운 선수들과 더불어서 랭킹에 진입을 원하는 선수들의 공방전이 될것으로 보이는데요.

 

 

하빕 에게는 자신의 UFC 에서 드 높은 명성을 얻기 위해서 지난 맥그리거 전에서의 승리 는 단숨에 최고의 인기를 얻을수 있는 라이트급 에서의 위치에 오를수 있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27전 27승 이라는 엄청난 격투기 전적에서도 볼수 있을만큼 상대할수 없는 압도적인 카리스마 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8번의 KO승 과 9번의 서브미션 등 타격 과 레슬링 등모두 에서 탁월한 경기운영 능력을 보여주고 있는 하빕 은 이제 다시한번 최강자 중 한명인 포이리에 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포이리에 의 경우에는 지난, 할로웨이 와의 매치 가 이번 대회에서의 상승세 를 이어갈수 있는 큰 원동력이 되었을 것입니다. 페더급 최강자 에게 다시한번 리매치 일정에서 승리하면서 더이상 최고의 선수가 아닌 이상 경기를 진행할수 없을 만큼의 결과를 만들어 내었기 때문인데요. 포이리에 역시 31전 25승 5패 1무효 를 기록하고 있는 격투기 전적에서 볼수 있듯이 최고의 선수와의 맞대결을 준비할만한 자격을 충분히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메인카드 에서만 무려 세경기에서 라이트급 의 우수한 실력을 보유하고 있는 선수들이 모두 출전하게 되었습니다. 바르보자 역시 그중 한명이 될테며, 상대인 폴 펠더 역시 최근의 상승세 가 10위권에 위치해 있는 강자와의 컨텐더 자격이 주어진만큼 본인에게는 단숨에 상위의 랭커 에 오를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는데요. 이러한 대회에서도 여성 파이터 들의 경기가 예정되어 있는만큼 각 체급별로 최고의 경기가 펼쳐질 것으로 보입니다.

 

 

더이상 설명할 필요없는 2019년도 최고의 UFC 경기인 하빕 과 포이리에 전으로 진행되는 이번 라이트급 통합 타이틀전 은 어떤 결과가 나올수 있을지 예측하기 힘든 최고의 매치 가 될것으로 보입니다. 아부다비 에서 진행되는 UFC 242 에서 많은 선수들이 참가하는 만큼 각 체급별로도 어떤 결과가 나올지 주목되고 있는데요. 과연, 현 라이트급 챔피언의 타이틀 수성으로 경기가 끝이날지 아니면 잠정 챔피언의 승리로 마무리 될지 다가오는 대회 일정의 결과가 무척 기대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