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 일정으로 베트남 인도네시아 축구 중계 경기가 확정되어 있습니다. 아직까지 티비에서의 중계 편성은 확인되고 있지 않지만 지난, 말레이시아 전을 편성하였던 스포티비 에서 중계 가 확정되기를 기대해볼수 있을텐데요. 이번 인도네시아 와의 대결은 무패행진 을 이어나가고 있는 베트남 에게는 분수령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베트남 인도네시아 축구 중계 는 한국시간 으로 10월 15일 (화) 저녁 8시 30분 부터 시작되는데요. 아직까지 중계 편성 확인은 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전처럼 스포티비 에서 해주면 좋겠지만 안해주면 상당히 시청하는 것이 쉽지않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티비 에서의 시청이 어려우신 분들께서는 인터넷 상에서의 실시간스포츠중계 , 라이브스포츠중계 매체 등에서 제공되는 영상으로 무료중계 시청하는 방법또한 있습니다.

 

 

 

 

박항서 감독은 베트남 축구 대표팀 를 역임하게 되면서 자신이 추구하는 축구에 대한 부분들을 더욱 상세하게 선수들에게 가르켜 줄수 있게 되었습니다. 선수생활 과 더불어서 오랫동안 의 코치생활 에서의 나온 경험들을 모두 선수들에게 부분적으로 알려주게 됨으로써 한단계 더 축구 도약을 하는데 역활을 하였는데요.

 

 

사실 이전의 베트남 축구 대표팀 을 맡은 감독들은 역임하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박항서 감독의 경우에는 먼저, 베트남 축구 협회에서 제의가 들어오면서 고심끝에 다시 베트남 의 축구 를 이끌어 나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또 다시 3년 재역임을 고민중에 있다고 하는데요. 얼마나 박항서 감독에 대한 신임이 깊은지를 확인해볼수 있는 대목이 아닐까라고 보여지고 있는데요.

 

 

 

 

베트남 축구 대표팀 과 인도네시아 축구 대표팀 간의 피파랭킹 에서도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베트남 이 99위에 위치해 있는 반면 인도네시아 는 167위에 머물러 있는만큼 68단계 의 차이를 보이고 있는데요. 100위권 밖의 나라들의 실력들이 비슷하다는 평가들도 있지만 현재의 결과로만 본다면 베트남 의 승리를 손쉽게 예상해 볼수 있는 일정이 될것입니다.

 

 

베트남 은 월드컵 과는 큰 인연은 지금까지 맺지못하였습니다. 최종예선 에도 진출한것이 손에 꼽힐만큼 다소 저조한 성적을 보여주었는데요. 이런 부분을 반증하듯 베트남 내에서는 국가대표팀 의 경기보다는 23세 이하 선수들의 대회 일정을 더욱 중요시 여겨왔습니다.

 

 

하지만 박항서 감독이 대표팀 을 맡고 나서 부터는 전혀 상반된 분위기를 보이고 있는데요. 아시안컵 에서의 좋은 성적은 이번 2022 카타르 월드컵 에서는 최종예선 을 넘어 본선진출 이라는 큰 꿈을 가질수 있게 되었습니다. 얼마나 박항서 매직 이 크게 베트남 국민들 에게 전해졌는지 알수 있는데요.

 

 

박항서 감독은 이번 월드컵 2차 예선 일정들마다 다른 나라들 보다 빠르게는 일주일 이상 대표팀 소집명단 을 발표한뒤 선수들의 훈련에 집중하고 있는 점을 보여주었습니다. 당일 진행되는 나라와의 경기에서의 전술적인 부분을 강조하면서 말그대로 무한 반복 훈련을 진행하였는데요.

 

 

실질적으로 지난 태국과의 원정 일정에서는 인터뷰 에서도 이러한 부분을 강조하면서 "자신의 인터뷰가 싫다면 나가라" 라는 베트남 축구 에 대한 자신의 존중과 더불어서 비매너 적인 부분을 보인 태국 기자들에게 쓴소리 를 하면서 다시한번 주목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09월 05일 인도네시아 vs 말레이시아 - 원정 패

09월 10일 인도네시아 vs 태국 - 홈 패

10월 11일 인도네시아 vs UAE - 원정 패

 

 

무엇보다 위의 기록에서 알수 있듯이 현재, 인도네시아 는 최약체 로 분류되면서 조별리그 최하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 태국 그리고 UAE(아랍에미리트) 에게 연달아 패배를 하면서 사실상 3차 예선 진출이 어렵게 되어 있는 상황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상승세 는 분명 박항서 감독의 베트남 에게 있다고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록 원정일정 이라고 할지라도 수많은 원정팬 들을 보유하고 있는 베트남 축구 에게는 장점이라고도 볼수 있는데요. 이번에도 원정일정 에서 많은 팬들의 응원을 받으면서 경기를 진행할수 있다는 점에서 볼때 충분히 승산있는 경기를 펼칠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때로는 호랑이 감독으로 때로는 따뜻한 아버지 처럼 선수들을 가르치면서 많은 존경까지 한몸에 받고 있는데요. 지금까지도 선수들을 다루는데 있어서는 필요한 부분에서는 그 이상으로 표현을 하면서 직접 몸소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서 앞으로도 얼마나 더 베트남 축구 가 발전할수 있을지도 주목이 되고 있습니다.

 

 

09월 05일 태국 vs 베트남 - 원정 무승부

10월 10일 (목) 베트남 vs 말레이시아 - 홈 승

10월 15일 (화) 저녁 08시 30분 인도네시아 vs 베트남

 

 

11월 14일 베트남 vs UAE

11월 19일 베트남 vs 태국

2020년 03월 31일 말레이시아 vs 베트남

 

 

2020년 06월 04일 베트남 vs 인도네시아

2020년 06월 09일 UAE vs 베트남

 

 

A조 - 중국 , 시리아 , 몰디브 , 필리핀 괌

B조 - 호주 , 쿠웨이트 , 요르단 , 네팔 , 대만

C조 - 이란 , 이라크 , 바레인 , 홍콩 , 캄보디아

 

 

D조 - 사우디 , 싱가포르 , 우즈벡 , 팔레스타인 , 예멘

E조 - 카타르 , 오만 , 아프가니스탄 , 인도 , 방글라데시

F조 - 일본 , 타지키스탄 , 키르기스스탄 , 몽골 , 미얀마

 

 

G조 - UAE , 태국 , 베트남 , 말레이시아 , 인도네시아

H조 - 한국 , 북한 , 투르크메니스탄 , 레바논 , 스리랑카

 

 

베트남 축구 대표팀 이 현재, 인도네시아 전을 앞두고 가장 큰 터닝 포인트 가 되었던 점이라면 바로 2차전 예선 첫번째 경기였던 태국 원정 일정이라고 볼수 있을 것입니다. 비록 승리는 하지 못하였지만 라이벌전 으로 진행되었던 원정 경기에서의 무승부 는 큰 의미를 부여할수 있는데요.

 

 

바로 해당 상승세 가 홈에서 진행되었던 말레이시아 전 에서 완벽하게 들어나면서 안정적인 수비력 을 기반으로 하여 단 1득점 만으로도 승리할수 있을 만큼 안정적인 면모를 보여주었습니다. 23세 이하 축구 대표팀 도 마찬가지이지만 베트남 의 수비는 정말 좋다고 생각해 왔는데요.

 

 

다소 상대적으로 약간은 쉽다고 평가되고 있는 인도네시아 원정 일정에 맞춰서 현재의 상승세 를 이어가는 것과 동시에 차후 득,실 에서의 순위를 결정하는 순간을 데뷔해서라도 다소 공격적인 부분으로 나와서 다득점 승리를 만들어야 하는 대결로도 보이고 있습니다.

 

 

10월 15일 (화) 오후 05시 00분 몽골 vs 키르기스스탄

10월 15일 (화) 오후 05시 30분 북한 vs 한국

10월 15일 (화) 오후 08시 30분 캄보디아 vs 이라크

 

 

10월 15일 (화) 오후 08시 40분 대만 vs 호주

10월 15일 (화) 저녁 08시 45분 싱가포르 vs 우즈베키스탄

10월 15일 (화) 저녁 09시 00분 태국 vs UAE

 

 

10월 15일 (화) 저녁 09시 00분 필리핀 vs 중국

10월 15일 (화) 저녁 09시 15분 타지키스탄 vs 일본

10월 15일 (화) 저녁 10시 00분 팔레스타인 vs 사우디아라비아

 

 

10월 15일 (화) 저녁 11시 00분 인도 vs 방글라데시

10월 15일 (화) 저녁 11시 00분 시리아 vs 괌

10월 15일 (화) 저녁 11시 00분 스리랑카 vs 레바논

 

 

10월 16일 (수) 새벽 01시 00분 요르단 vs 네팔

10월 16일 (수) 새벽 01시 30분 카타르 vs 오만

10월 16일 (수) 새벽 01시 30분 바레인 vs 이란

 

 

지금까지 박항서 감독은 베트남 축구 발전에 큰 기여를 하였습니다. 이러한 기대치는 자연스럽게 다가오는 인도네시아 전에서도 그대로 느껴질수 있는데요. 3차 예선 진출이 이번 카타르 월드컵 2차 예선 에서는 가능할것으로 보이는 분위기들이 많이 있는 가운데 이번 세번째 일정은 베트남 에게 현재, 경쟁을 이어나가고 있는 UAE , 태국 과 더불어서 가장 중요시 될것으로 보이는데요. 두나라의 대결에서 어떤결과가 나오더라도 베트남 에게 조금 더 유리한 경기로 진행되기를 응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