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토트넘 번리 축구 중계

타인이 보인다 2019. 12. 6. 18:46

토트넘 번리 축구 중계

 

2019-2020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6라운드 에서 토트넘 번리 축구 중계 대결이 확정되어 있습니다. 지난, 맨유 와의 원정경기로 진행되었던 무리뉴 더비 에서 첫 패배를 하게 된 토트넘 은 다시한번 팀을 재정비 하여 홈 경기로 진행되는 번리 전에서의 상승세 를 이어가고자 하는데요. 직전의 경기에서는 다소 의아한 경기력을 보여주면서 쉽게 상대팀에게 실점을 내어주면서 패배의 원인이 되었습니다.

 

 

2019-2020 프리미어리그(EPL) 16라운드 일정으로 예정되어 있는 토트넘 번리 중계 는 한국시간 으로 12월 8일 (일) 자정부터 시작됩니다. 티비 중계 는 스포티비 에서 생중계 됩니다. 

 

 

 

 

손흥민 선수가 연이어서 현재 윙백의 역활을 도맡고 있습니다. 무리뉴 체제에서 손흥민 뿐만 아니라 케인 과 다른 중원의 공격자원들도 모두 수비가담을 하는 전술로 제대로 된 능력을 사실상 펼칠수 없는 상황입니다. 거기다가 그만큼 의 활동량을 보여주고 있기에 체력적인 부담감도 따를수 밖에 없는 상황인데요.

 

 

직전에 진행되었던 맨유 와의 경기에서는 사실상 델레 알리 를 제외한다면 모든 선수들이 자신의 몫 을 제대로 할수 없는 무리뉴 체제에서 가장 좋지 못한 결과를 만들어 내었습니다. 자신의 친정팀이였던 맨유 와의 대결이 무리뉴 감독으로써도 부담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현재의 전술들을 계속하여 이어간다면 단지 손흥민 뿐만 아니라 득점을 책임질 선수들에게 수비에 대한 부담감은 자연스럽게 체력적인 부분으로 문제가 나오게 생긴다면 벤치 자원이 턱 없이 부족한 토트넘 으로써는 후반기에 갈수록 경기력 저하 가 나올것이 눈에 보이기 때문입니다.

 

 

 

 

직전의 경기에서 이러한 부분들을 무리뉴 감독이 정확하게 파악하였다면 이번 번리전 에서 다른 전술적인 부분을 모색할수 있을것으로 보이는데요. 하지만 만약 다시한번 짧은 휴식일정 이후 풀타임을 소화한 손흥민 에게 선발출전 이 부여되고 동일한 포지션에서의 경기력을 이어간다면 한번쯤 손흥민 도 자신의 커리어 하이 중에서의 이적 또한 고민을 해봐야 될때라고 보입니다.

 

 

토트넘 은 현재, 15경기 일정을 마친 가운데 5승 5무 5패 를 기록하며 승점 20점으로 8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최근에 진행되었던 5경기 에서는 2승 2무 1패 를 기록하며 반전의 경기결과 를 만들어 내었지만 역시나 무리뉴 체제에서도 무엇인가 부족한 경기력을 진행하고 있다는것을 누구라고 느낄수 있을것입니다.

 

 

번리 는 현재 15경기 일정을 마친 가운데 5승 3무 7패 를 기록하며 승점 18점으로 12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최근에 진행되었던 5경기 에서는 2승 3패 로 좋지못한 경기력을 이어 나가고 있는 가운데 최근 2연패 인 상황에서 무리뉴 체제의 토트넘 원정 경기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양팀 모두 직전에 진행되었던 경기에서 패배한 만큼 이번 대결에서는 분위기를 반전할수 있는 승리를 원하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현재의 경기력 차이에서 본다면 토트넘 이 조금은 더 우위를 점할수 있는 경기를 이끌어 낼수 있을것으로 보이지만 아직까지 어느정도 어수선한 토트넘 의 상황에서 오히려 원정에서의 번리 가 승리하는 결과를 만들어 낼수도 있을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번 대회 일정이 끝나고 얼마가 지나지 않은 상태에서 곧 다가오는 박싱데이 또한 준비해야 되는 양팀이기에 주전자원들의 체력적인 안배도 이제는 필요한 시점이라고 보입니다. 그렇기에 양감독의 16라운드 대결에서 어떤 선수들을 선발로 기용할지에 대해서도 주목되고 있는데요.

 

 

해리 케인 선수가 직전의 경기에서 평점 3점을 받는 최악의 플레이를 한가운데 이번 대결에서도 그대로 다시한번 센터 포워드 의 역활을 맡을지 아니라면 다른 선수에게 기회를 부여할지는 모르겠습니다. 물론, 손흥민 역시 최근의 4경기에서 사실상 모두 풀타임을 소화한만큼 이번 대결에서는 선발로 기용될지는 미지수 인데요.

 

 

12월 07일 (토) 오후 09시 30분 에버튼 vs 첼시

12월 08일 (일) 오전 00시 00분 본머스 vs 리버풀

12월 08일 (일) 오전 00시 00분 왓포드 vs 크리스탈팰리스

 

 

12월 08일 (일) 오전 02시 30분 맨시티 vs 맨유

12월 08일 (일) 오후 11시 00분 애스턴 빌라 vs 레스터 싵

12월 08일 (일) 오후 11시 00분 뉴캐슬 vs 사우스햄튼

 

 

12월 08일 (일) 오후 11시 00분 노리치 시티 vs 셰필드 유나이티드

12월 09일 (월) 오전 01시 30분 브라이턴 vs 울버햄튼

12월 10일 (화) 오전 05시 00분 웨스트햄 vs 아스널

 

 

무리뉴 감독 체제에서 아직까지 연패를 한적은 없습니다. 그렇다고 번리전 에서 쉽게 승리를 하기는 쉽지만은 않아 보입니다. 4위의 순위차이가 있지만 승점 차이로는 단 2점 밖에 나지 않기에 만약 이번 경기에서 패배하게 된다면 오히려 토트넘 은 그 이하 의 순위로도 추락할수 있는 상황입니다.

 

 

분명한 것은 현재, 토트넘 의 수비는 확실히 변화를 줘야 되는 상황입니다. 당장에 무엇인가를 할수 있는 적절한 방법이 없는 가운데 박싱데이가 끝난 직후 진행되는 1월 비시즌 동안의 선수영입이 필요해 보이는 상황인데요. 중원 과 윙어들의 자원들이 모두 수비에 가담하게 되면서 다소 공격이 위축이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전부터 무리뉴 감독은 선수비 후 공격에 대한 비중을 많이 두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공격진들이 다소 상대팀의 문전 앞보다 많이 내려와 있는 상태에서 공격을 진행하기에 역습인 상황에서도 빠른 임펙트 를 보이는 손흥민 의 장점이 최근의 경기에서는 살아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호불호 일수도 있겠지만 그만큼 이번 번리전을 지켜봐야 되는 이유가 될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