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토트넘 브라이튼 중계

타인이 보인다 2019. 12. 26. 10:59

토트넘 브라이튼 중계

 

2019-2020 프리미어리그(EPL) 19라운드 일정으로 토트넘 브라이튼 중계 대결이 확정되어 있습니다. 손흥민 은 징계로 인하여 이번경기에 나설수 없는 가운데 어떤 선수들이 선발명단에 들지 주목되고 있는데요. 양팀 모두 놓칠수 없는 경기인지라 치열하게 진행될것으로 보입니다.

 

 

 

 

 

2019-2020 프리미어리그(EPL) 19라운드 일정으로 예정되어 있는 토트넘 브라이튼 중계 는 한국시간 으로 12월 26일 (목) 밤 9시 30분 부터 시작됩니다. 티비 중계 는 SPOTV 에서 생중계 됩니다. PC나 모바일 미디어 에서 시청을 하시는 분들께서는 SPOTV NOW 스포츠 생중계 사이트 플랫폼 과 라이브 스포츠 중계 에서 확인하는 방법또한 있습니다.

 

 

손흥민 선수의 3경기 출장정지 징계 가 확정되었습니다. 지난, 18라운드 홈 경기로 진행되었던 첼시 와의 대결에서 뤼디거 를 수비하는 과정에서 발을 위험한 수준으로 높게 들었다는 심판의 판단으로 퇴장 이후 피파 에 관련징계 를 항소하였지만 기각되면서 아쉽게도 박싱 데이 기간동안 손흥민의 경기를 지켜볼수 없게 되었습니다.

 

 

손흥민 의 경기를 보시고자 하시는 분들께는 다소 아쉬운 점이 될수 밖에 없는 가운데 팀 자체적으로도 엄청난 타격을 받을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매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에서만 진행되는 1월달에 몰아서 경기를 진행하는 박싱 데이 가 진행되기 때문인데요.

 

 

 

 

 

실질적으로 토트넘 은 이번 브라이튼 과의 홈 경기를 시작으로 하여 29일 (일) 노리치 시티 원정, 1월 1일 (수) 사우스햄튼 원정, 1월 5일 (일) FA컵 3라운드 미들즈 브러 원정 까지 3경기들이 연달아 진행되며, 모든 일정들이 원정이라는 점에서 선수들 에게 부담이 되는 시기 이기 때문입니다.

 

 

미들즈 브러 와의 FA컵 일정에서는 벤치명단 과 산하 21세 이하 선수들로 구성을 한다고 하더라도 다른 20라운드 와 21라운드 에서는 주전멤버들의 출전이 불가피하기 떄문인데요. 무엇보다 무리뉴 감독체제 에서 중추역활 을 하고 있었던 손흥민 이기에 아쉬울수 밖에 없는 장면입니다.

 

 

하지만 항소는 이미 진행하였고 기각이 된 상태이기 때문에 이제는 더이상 토트넘 으로써도 손흥민을 구제할수 있는 방안은 없는 상태인데요. 무리뉴 체제에서 쉴틈없이 풀타임을 소화하였기에 그동안 체력적인 부담감을 이번 징계 기간동안 충분한 휴식으로 돌아오는 일정에서는 다시한번 좋은활약을 기대해 봐야되는 상황입니다.

 

 

토트넘 은 현재, 프리미어리그 18라운드 일정을 마친 가운데 7승 5무 6패 를 기록하며 승점 26점으로 7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최근에 진행되었던 리그 5경기 에서는 3승 2패 로 나쁘지 않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지만 상위권으로 치고 나갈수 있는 경기마다 패배하면서 아쉬움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브라이튼 은 현재, 프리미어리그 18라운드 일정을 마친 가운데 5승 5무 8패 를 기록하며 승점 20점으로 13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최근에 진행되었던 리그 5경기 에서는 1승 2무 2패 로 그다지 원하는 경기결과를 만들어 내고 있지 못하며, 강등권에 위치해 있응 애스턴 빌라 와도 불과 승점 5점밖에 차이가 나지 않는 상황입니다.

 

 

지난, 첼시 전은 토트넘 에게는 아쉬울수 밖에 없었던 경기입니다. 단 1득점도 하지 못하면서 홈에서 0-2 완패를 하였기 때문인데요. 사실상 2019년도 마지막 홈 경기인 26일 (목) 진행되는 경기에서 브라이튼 을 잡고 유종의 미 를 거둘수 있을지도 관심이 주목되고 있습니다.

 

 

이번 브라이튼 과의 대결에서 토트넘 은 다시한번 해리 케인 과 더불어서 알리 그리고 모우라 등이 최전방의 핵심으로 상대팀의 골문을 두드릴것으로 보입니다. 상황이 상황인 만큼 현재 이적관련 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에릭센 역시 이번 대결에서 선발출전 가능성을 놓고 볼수 있겠는데요.

 

 

다양한 팀 뉴스 들이 들려오고 있는 가운데 에릭센 의 이적을 확실시 하고 있는 상황에서 토트넘 은 이스코 를 대체자 로 영입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무리뉴 감독이 자기만의 색깔을 보여주고 있으면서 5년동안의 포체티노 체제 에서의 전술전환 에 공을 들이는 모습이 보이는데요.

 

 

물론, 지난 경기에서 손흥민의 퇴장으로 인하여 숫적인 열세를 보였다고 하더라도 GK 로 나섰던 가사나가 의 실점에 빌미가 된 실수와 더불어서 유효슛팅 을 제외하더라도 슛팅이 5개에 그쳤다는 것은 다소 아쉬웠으며, 볼점유율 에서도 44% 로 압도적으로 밀린 경기를 진행하였습니다.

 

 

한가지 호재라는 점은 현재, 브라이튼 의 경기력 이 크게 향상되지 못하고 있다는 점과 직전의 경기였던 승격팀 셰필드 유나이티드 와의 홈 경기에서도 단 1점차이를 극복하지 못하고 패배하는 등 최근 득점력도 많이 저하 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방심할수 없는 이유는 바로 토트넘의 가장 큰 과제 중 하나이자 변화가 필요한 수비진들이 자신들의 경기를 펼치고 있지 못하다는 것인데요. 여전히 브라이튼 에서도 닐 모페이 나 아론 무이 선수들이 토트넘 의 문전을 공략할수 있는 능력치는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결국, 토트넘 브라이튼 전에서는 양팀 모두 중원에서의 압박을 누가 더 잘하느냐에 따라서 수비 와 공격에서 모두 물꼬가 트이는 시점을 가지고 올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절대적으로 누가 강하다고 이야기를 할수 없는 시점인것도 인정해야 되는데요.

 

 

그리고 무리뉴 감독이 부암이후 토트넘 은 지금까지 연패를 한적은 없기 떄문에 홈에서 진행되는 2019년도 마지막 경기에서 승리 로 지난 첼시전에서 홈팬들에게 아쉬운 경기력을 보여준 만큼 이번 대결에서 승리하여 크리스마스 선물을 선사해 줄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선수들의 개인적인 전력부분과 팀 전력은 역시나 홈팀인 토트넘이 높다고 평가할수 있겠지만 선수들이 지쳐있을때로 지쳐있는 만큼 거기에다가 핵심적인 역활을 보여주었던 손흥민 의 빈자리를 대체선수들이 얼마나 좋게 그 공백을 메워줄수 있느냐가 관건일 텐데요.

 

 

그리고 이러한 악조건 속에서 스폐셜 원 조제 무리뉴 감독의 전술이 빛을 발할수 있을지도 지켜볼만한 관전 포인트 가 될것으로 보입니다. 프리미어리그 19라운드 일정으로 진행될 토트넘 브라이튼 전에서 어떤팀이 승리할지 중계 와 함께 지켜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