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맨유 맨시티 중계 카라바오컵

타인이 보인다 2020. 1. 8. 00:58

맨유 맨시티 중계 EFL컵 4강

 

2019-2020 EFL컵 , 카라바오컵 4강 에서 맨유 맨시티 중계 대결이 진행됩니다. 맨체스터 더비 일정으로 또 다시 경기가 예고되어 있는만큼 컵대회 에서는 어떤팀이 우수한 경기력을 보여줄수 있을지 기대되고 있습니다. 지난, 12월 8일 진행되었던 양팀의 더비 일정에서는 맨유 가 승리하였습니다.

 

 

 

 

 

2019-2020 카라바오컵 4강 일정으로 예정되어 있는 맨유 맨시티 중계 는 한국시간 으로 1월 8일 (수) 오전 5시 (1차전) , 1월 30일 (목) 오전 4시 45분 2차전 일정이 진행됩니다. 티비 중계 는 SPOTV , SPOTV ON 에서 생중계 됩니다.(스포츠 생중계 사이트, 라이브 스포츠 중계 플랫폼)

 

 

프리미어리그 에서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더비 라면 바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와 맨시티 가 펼치는 맨체스터 더비 입니다. 맨체스터 를 연고지로 사용하는 두팀은 예전부터 치열한 대결을 진행해 왔습니다. 선수들뿐만 아니라 코칭스태프 와 팬층에서도 많은 부분에서 관여되어 왔습니다.

 

 

가장 최근에 진행되었던 양팀의 경기에서는 원정팀 이었던 맨유 가 웃었습니다. 해당 경기에서 마커스 래쉬포드 와 앙토니 마샬 등이 득점에 가담하면서 1-2 로 승리하면서 기선제압을 하였습니다. 조금 더 뒤를 보자면 4월달에 진행되었던 경기에서는 맨시티 가 2-0 으로 승리하면서 2019/20 시즌 에서의 두경기 에서는 동율을 이루고 있습니다.

 

 

 

 

 

1차전 에서 홈이점을 가지고 있는 맨유 이지만 현재의 상황은 그렇게 좋지 못합니다. 일단, 미드필더 의 중심인 폴 포그바 는 다시 부상으로 인하여서 이번 경기에 출전이 불가피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마샬 과 린가드 역시 당일 출전여부 가 확정될만큼 완전히 부상에서 완쾌된 모습은 아닙니다.

 

 

물론, 2차전이 진행되는 경기에서는 어떤 포메이션 을 보여줄지는 모르겠지만 이번 대결에서는 다시한번 신성들의 경기력에 의지를 해야될 것으로 보입니다. 유로파리그 에서 혜성처럼 나타난 메디슨 그린우드 와 더불어서 현재, 맨유 의 공격진 에서 중심축이 되고 있는 다니엘 제임스 등의 활약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다행스러운 점이라면 최근 경기에서 꾸준히 득점을 발휘하고 있는 마커스 래쉬포드 의 발끔이 날카로운 상태이며, 1차전은 홈에서 진행된다는 이점을 가지고 있기에 2차전 맨시티 원정 경기이전에 승리를 하여 결승전에 진출할수 있는 주도권을 잡고자 할것입니다.

 

 

또 하나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골키퍼 중 한명인 데 헤가 최근 부상에서 돌아왔으며, 이번 맨시티 와의 경기에서 수문장으로써 상대팀에게 실점을 하지않기 위해 거미손 으로 변신할수 있을지도 지켜봐야 될것입니다.

 

 

 

 

 

박싱데이 동안 2승 1패 를 거두면서 나쁘지 않은 경기력을 선보인 군나르 솔샤르 맨유 감독이지만 여전히 쉴틈없는 경기는 현재 빈약한 벤치 상황과 주전자원들의 선수들의 부상 악화 속에 그렇게 반갑지 만은 않을것입니다. 하지만 피할수 없는 대결이기에 정면승부가 예고됩니다. 맨유 의 다음 세경기 일정부터 확인해 보겠습니다.

 

 

01월 12일 (일) 오전 00시 00분 맨유 vs 노리치 시티

01월 15일 (수) 오전 04시 45분 맨유 vs 울버햄튼(FA컵 64강 리매치)

01월 20일 (월) 오전 01시 30분 맨유 vs 리버풀

 

 

최근 5경기에서 4승 1패로 다시한번 놀라운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 펩 과르디올라 맨시티 감독이지만 이번 대결이 부담스러운 것은 마찬가지 입니다. 리로이 사네 를 제외한 주전자원들과 벤치선수들이 건재하지만 지난 시즌만큼의 경기력은 보여주고 있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맨시티 다음 세경기 일정입니다.

 

 

01월 13일 (월) 오전 01시 30분 맨시티 vs 아스톤 빌라

01월 19일 (일) 오전 00시 00분 맨시티 vs 크리스탈팰리스

01월 22일 (수) 오전 04시 30분 맨시티 vs 셰필드 유나이티드

 

 

이번 양팀의 대결 이후 맨유 는 다시한번 짧은휴식 뒤 여러일정들을 소화해야 됩니다. 지난, 울버햄튼 과의 FA컵 64강 일정이 무승부 로 끝나면서 리매치 가 확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의 선수들의 부상이 그만큼 다른선수 들에게는 체력적인 부담감이 될것입니다.

 

 

하지만 2019/2020 맨유 는 영건들의 활약이 대단합니다. 중요한 경기에서도 득점에 직접 참여하는가 반면 도움이나 골의 기점이 되는 활약을 보여주기도 하였기에 해당 선수들에 대한 기대감도 감추지 않고 있습니다.

 

 

맨시티 는 이번 경기 다음 일정들이 정상적인 로테이션 으로 돌아가는 것과 동시에 대체적으로 상대하기 쉬운 팀들과의 경기를 진행한다는 점에서 볼때 오히려 원정 경기가 그렇게 부담스러워 보이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이번 양팀의 맞대결 에서 여전히 전성기의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는 세르지오 아구에로 와 더불어서 라임 스털링 등이 충분히 맨유 의 문전을 노릴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유난히 이번 시즌 경기력 기복을 보여준다는 점이 조금은 우려스러운 부분입니다. 다음은 이번 2019/2020 카라바오컵 4강 차후 일정입니다.

 

 

01월 09일 (목) 오전 05시 00분 레스터 시티 vs 아스톤 빌라(1차전)

01월 29일 (수) 오전 04시 45분 아스톤 빌라 vs 레스터 시티(2차전)

01월 30일 (목) 오전 04시 45분 맨시티 vs 맨유(2차전)

 

 

맨체스터 더비 는 시즌 을 나누지 않고 매번 최고의 경기를 보여주었습니다. 그만큼 선수들의 신경전 역시 다른 일정보다 날카롭게 진행되었습니다. 박싱데이 라는 어려운 상황이 모두 끝났지만 이후에 여파가 이번 대결에서 어떻게 이어질지 궁금합니다.

 

 

1차전은 최근의 경기에서도 승리하였던 맨유 에게 유리하게 보입니다. 하지만 전력누수 가 많다는 점은 참고해볼만 할것입니다. 아무래도 2차전은 1차전 에서 승리한팀이 조금은 더 여유롭게 일정을 진행할수 있다는 점에서 볼떄 이번 첫 대결에서 어떤팀이 승리할지 기대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