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UFC 정찬성 중계 모이카노전

타인이 보인다 2019. 6. 18. 18:18

UFC Fight Night 154 정찬성 중계 모이카노전

 

정찬성 의 복귀전 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는 페더급 신성 모이카노 인데요.

 

먼저, UFC 정찬성 중계 일정 입니다.

 

 

UFC Fight Night 154 대회 일정으로 예정되어 있는 정찬선 모이카노전 중계 는 한국시간 으로 6월 23일 (일) 오전 5시 부터 시작되는 언더카드 일정부터 메인카드 까지 진행됩니다. 티비 중계 는 스포티비온 에서 독점 생중계 됩니다.

 

피시 , 모바일 환경에서 인터넷 중계 로 보시는 분들께서는 무료스포츠중계사이트 , 스포츠생중계사이트 , 라이브스포츠중계 매체 등에서 제공되는 영상으로 무료중계 시청을 하실수 있습니다.

 

 

코리안 좀비 정찬성 선수는 국내에서도 가장많은 격투기 편층을 보유하고 있으면서도 해외에서도 많은 팬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난, 야이르 로드리게스 와의 경기에서도 많은 해외팬의 좀비 코스프레 를 볼수 있어는데요. 이외에도 한국의 국기를 가져오셔서 응원하시는 분들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난번의 아쉬운 패배속에서도 더 상위의 랭커 와 경기가 진행되게 되었는데요.

 

 

모이카노 정찬성 경기는 미국 사우스캐롤리아나 그린빌 에 위치해 있는 본 세커스 웰네스 아레나 에서 시작됩니다. 사실 다시한번 이번 대회를 앞서 회자가 되는 지난 정찬성 경기는 완벽히 압도적이라고는 할수 없지만 사실상 모든 라운드 가 끝나가는 상황에서 정찬성 선수의 승리를 예상해볼수 있는 경기운영을 하였는데요. 하지만 정말 어처구니 없게도 뜻하지 않게 1초를 남겨둔 상태에서 KO 를 당하면서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모이카노전 은 정찬성 에게는 현 페더급 5위인 선수와 본인의 페더급 랭킹 13위 를 감안한다면 UFC 데니스 화이트 대표 가 정찬성 에 거는 기대가 얼마나 큰지 알수있는 대목인데요. 지난, 알도 와의 페더급 타이틀전 에서도 그 당시 전성기를 보이고 있었던 알도와 좋은 경기를 진행하였지만 경기도중 탈구 로 인하여서 사실상 경기를 진행할수 없는 상황에서의 패배를 감안한다면 다시한번 대결을 진행하는 것 또한 나쁘지 않다고 생각되는데요.

 

 

그래서 정찬성 에게는 모이카노전 은 한경기 이상의 의미를 가져다 줄것입니다. 정말 만약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게 된다면 당장에 현 페더급 챔피언인 할로웨이 와의 컨텐더 자리를 가지는 것은 어렵겠지만 현 페더급 랭킹 1위인 조제알도 와의 재대결은 추진되지 않을까 예상해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이번 경기에서 패배하게 되거나 생각외로 좋지못한 경기를 진행할 경우 앞으로는 당분간 상위랭커 와의 대결이 진행되지 못할수도 있을텐데요.

 

 

그렇기 떄문에 정찬성 으로써는 페더급 에서 탈신장을 보여주고 있는 모이카노 전에서 고전이 되겠지만 최대한 승리 로 만들어가는 방향으로 경기를 진행해야 됩니다. 하지만 너무나도 모이카노 에게 승리할수 있는 해법을 찾기가 어려워보이는데요. 일단, 페더급 에서는 엄청난 신장을 자랑하고 있기 때문에 상대 선수로써는 근접 공격을 진행하기 전에 이미 여러타격을 입은 상태에서 근접해야 된다는 점에서 아웃 스타일 만을 구사한다면 사실상 정찬성 에게 상대의 실수가 아닌 이상은 타격을 하는것이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하여 근접전을 진행한다고 하더라도 자신에게 들어오는 선수에게 그래플러 라던지 레슬링 상황에서도 무려 6번의 서브미션 승리 를 보유하고 있는 모이카노 는 사실상 천천후 파이터 라고 볼수 있는데요. 이미 지난 제레미 스티븐스 나 컵 스완슨 전에서의 경기력 만으로도 증명을 해 보인바가 있기 때문입니다. 신성이라는 말이 어울리는 만큼 데뷔 이후 강렬한 경기를 보여주었는데요.

 

 

먼저, 이번 UFC Fight Night 154 대회 에 나서는 선수들의 언더카드 체급별 대진표 입니다.

 

밴텀급 - 안드레 유웰 vs 앤더슨 도스 산토스

 

미들급 - 테런 윈 vs 브루노 실바

 

여성 플라이급 - 아리안 립스키 vs 몰리 맥칸

 

헤비급 - 앨런 크라우더 vs 자이르지뉴 로젠스트루이크

 

라이트급 - 맷 위만 vs 루이스페냐

 

여성 스트로급 - 애슐리 요더 vs 콘도 슈리

 

페더급 - 댄 이게 vs 케빈 아귈라

 

 

UFC Fight Night 154 체급별 메인카드 대진표

 

미들급- 케빈 홀랜드 vs 알레시오 디 치리코

 

여성 플라이급 - 안드레이 리 vs 몬타나 델 라 로사

 

웰터급 - 브라이언 바버레나 vs 랜디 브라운

 

밴텀급 - 존 리네커 vs 롭 폰트

 

페더급 - 헤나토 모이카노 vs 정찬성

 

 

이번 UFC Fight Night 154 의 언더카드 와 메인카드 일정에서는 여성 파이터 선수들의 대결 역시 세경기나 예정되어 있으면서 현재 새로운 여성 파이터 들과 그리고 다가오는 컨텐더 선수들의 경기를 확인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메인카드 일정 자체가 무거운 헤비급 이 아닌 중경량급 으로 진행되면 많은 경기들에서 빠른 타격전으로 진행되는 일정들이 펼쳐질것으로 보이는데요.

 

 

특히나 메인카드 에서 진행되는 미들급 의 케빈 홀랜드 vs 알레시오 디 리치코 와 여성 플라이급 으로 진행될 안드레이 리 vs 몬타나 델 라 로사 두 선수들의 대결 역시 기대가 되고 있는 일정입니다. 물론, 이번 대회의 코메인 이벤트 와 메인 이벤트 는 다른 넘버 대회에서도 메인카드 일정으로 진행될수 있을만큼 무게감이 느껴지는 대전으로 진행되게 되었는데요.

 

 

사실상 모이카노 와 정찬성 역시 지난번 대결에서 모두 패배한 상태이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 승리를 하게되더라도 당장에 할로웨이 에게 도전할수 있는 컨텐더 자리를 가진다는 것은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할로웨이 역시 체급을 올려 진행되었던 포이리에 전에서 많은 타격 을 입은 상태이기 때문에 바로 경기를 진행한다는 것 자체도 어려워 보이기 때문인데요.

 

 

이렇기 때문에 가장 근접해 보이는 다음 대전은 위에서도 잠시 언급해드린 바와가치 조제 알도 와의 대결이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모이카노 와 정찬성 모두 조제 알도 에게 패배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모두 리매치 일정으로 더 없이 좋은 매치 로 진행될수 있기 때문인데요. 하지마나 조제 알도 가 복귀할 당시 UFC 에서 많은 경기를 에고하지 않고 은퇴를 시사한 바가 있기 때문에 어떻게 진행될지는 미지수 입니다. 하지만 다시한번 본인의 왕좌 에 다시 오르고 싶어하는 것은 조제 알도 역시 마찬가지 일텐데요.

 

 

정찬성 에게는 이번 모이카노전 이 너무나도 어렵게 느껴지는 것은 사실 입니다. 어떻게 본다면 지금까지 상대했던 선수들 중 가장 까다롭다고 볼수 있는데요. 강력한 펀치는 보유하고 있지 않지만 상대방의 약점을 정확히 활용할줄 아는 두뇌적인 플에이가 가능한 선수이기 떄문입니다. 무엇보다 페더급 에서의 탈신장은 아무래도 모이카노 의 가장 큰 장점이 될수 있는데요.

 

 

어떤 상황에서도 대처할수 있는 능력과 더불어서 상대의 힘이 빠져있을때 빠르게 그래플러 로 역이용하여 TKO 승을 가져 온것을 많이 보아왔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모이카노 는 5라운드 일정을 진행한적이 없는바 경기를 5라운드 까지 끌고갈수 있는 체력적 분배를 정찬성 선수가 잘 해 낸다면 또 다른 결과를 만들어 낼수도 있을텐데요. 분명히 지금은 언더독 으로 평가되고 있지만 경기 가 끝난뒤에는 승자로 웃을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번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 그린빌 에서 진행되는 UFC Fight Night 154 메인 이벤트 에서 상대하는 정찬성 모이카노 는 두 선수에게 모두 중요한 일정으로 진행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양선수 모두 쉽게 경기를 운영하기는 어려워 보이는데요. 페더급 에서 패배한 경기라도 최고의 경기력을 보여주었던 정찬성 선수이기에 이번 경기 역시 해당 일정에서의 가장 치열한 경기로 만들어 줄것으로 보이며, 이왕이면 헤나토 모이카노 에게 승리하여 다시한번 타이틀전 을 가질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기를 바라면서 정찬성 선수의 승리를 응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