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권순우 테니스 중계 윔블던 인터넷

 

2019 윔블던 테니스 대회 일정이 시작됩니다.

 

그리고 1회전(128강) 에서 권순우 카렌 하차노프 전이 예정되어 있는데요.

 

먼저, 권순우 테니스 중계 일정 입니다.

 

 

2019 윔블던 테니스 대회 일정으로 예정되어 있는 권순우 테니스 중계 는 한국시간 으로 7월 1일 (월) 오후 9시 부터 카렌 하차노프전 으로 시작됩니다. 티비 중계 는 JTBC3 폭스 스포츠 에서 생중계 됩니다.

 

피시 , 모바일 환경에서 인터넷 중계 로 보시는 분들께서는 JTBC3 온에어 , 무료스포츠중계사이트 , 실시간스포츠중계 , 라이브스포츠중계 매체 등에서 제공되는 영상으로 무료중계 시청을 하실수 있습니다.

 

 

한국 테니스 의 기대주 권순우(126위) 선수 가 세계 4대 그랜드 슬램 대회 중에 하나인 윔블던 테니스 대회 본선 에 진출하였습니다. 가장 오래된 권위를 가지고 있으면서 테니스 선수들에게는 꿈의 무대라고 말할수 있는데요. 이번 대회의 총 상금은 3,800만 파운드 한화로 약 577억원에 다달르는 상금이 포함되어 있으며, 1회전(128강) 에만 출전하더라도 무려 6,600만원 이라는 상금을 받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2,000점 이라는 테니스 랭킹 포인트 를 남,여 단식 우승자에게 부여됨으로써 다음시즌까지 상위의 랭킹을 유지할수 있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권순우 선수는 이번 2019년도에 본인의 커리어 하이 시즌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두번의 첼린지 대회에서 우승을 하게 되면서 전 세계 테니스 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데요. 테니스 랭킹도 수직상승 하면서 126위 까지 올라오게 되었습니다. 정현 선수를 이어서 한국선수로는 네번째로 4년만에 윔블던 테니스 대회 본선 일정에 나서게 되었습니다. 만약, 1회전 상대에게 승리한다면 이형택 선수 이어서 두번째로 윔블던 본선 1회전에서 승리할수 있는 영광을 차지할수 있는데요.

 

 

하지만 1회전(128강) 에서 만나는 선수는 정말 만만치 않습니다. 일반적인 250 , 500 ATP 대회 에서는 8강 이상의 일정에서만 상대해볼수 있는 탑랭커인 현재, 남자 테니스 랭킹 9위에 올라와 있는 러시아 테니스 기대주 카렌 하차노프 와의 대결이 예정되어있는데요. 198cm 라는 엄청난 큰 신장에서 나오는 강서브 를 사용하는 선수로써 포핸드 와 투핸드 역시 많이 사용하는 선수입니다.

 

권순우 에게는 다소 어려운 상대라고 예상되는데요. 하지만 이번 경기에서의 승리 역시 중요하겠지만 무엇보다 현재 본인의 기량을 한단계 더 성정할수 있게 만들수 있는 경기로 진행되더라도 충분히 승리 이상의 가치를 가져올수 있을것입니다.

 

이번 윔블던 테니스 대회 에서는 그리고 상위의 랭커 들이 모두 참여하였는데요. 어떤선수들이 참가하였는지 주요선수들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2019 윔블던 테니스 대회의 가장 주목이 되고 있는 남자단식 에서는 지난 대회 우승자이자 현 남자 테니스 랭킹 1위인 노박 조코비치 톱시드가 부여되었습니다. 그리고 2번 시드는 지난 프랑스오픈(롤랑가로스) 대회 우승자인 라파엘 나달 에게 주어졌으며, 3번 시드는 윔블던 대회 가장 많은 우승(8회) 를 차지하였던 로저 페더러 에게 돌아가게 되었습니다.

 

 

부상이전 좋은 결과를 보여주었던 머레이 선수도 이번 대회 우승경험이 있으며, 최근 5년만 보았을때에는 노박 조코비치 의 상승세가 뚜렸한데요. 2018년도 윔블던 대회에서 우승하면서 US 오픈 까지 연이어 메이저 대회 우승을 차지했을 만큼 이번 대회에서도 강력한 우승후보 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페더러 와 나달 은 윔블던 에서의 결승전에서 많은 경기를 진행한바 있는데요. 이번 2019 윔블던 테니스 대회 에서는 4강까지 올라온다면 대결이 예정되어 있으며, 해당 두선수들의 승리자가 조코비치 와 함께 결승전에 올라온다면 경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초반에 시드를 배정받은 선수들의 탈락을 무마시키면서 대회의 흥행에서도 신경을 쓴 부분이 보이는데요.

 

 

이에 반면에 WTA 윔블던 여자 단식 에서는 지난해 우승자인 케르버 선수의 2년 연속 우승이 가능할지 기대되고 있으며, 프랑스오픈(롤랑가로스) 우승자 이면서 톱시드 를 배정받은 현 여자단식 1위 바티 선수의 연이은 활약역시 기대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번 대회에서는 오랜 부상에서 돌아온 한국의 많은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마리아 사라포바 선수 역시 출전하게 되면서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테니스 역사 에서 가장 오랜 전통을 보유하고 있으면서 하얀색 계통의 복장만을 허용하는 엄격한 규정으로 잘알려져 있는 2019 윔블던 대회 에서 첫 본선진출 에 성공하면서 권순우 선수는 카렌 하차노프전 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승리를 하게 된다면 더 없이 한국인으로써 자부심을 느끼겠지만 패배를 하더라도 현재 보여줄수 있는 모든 기량들을 세계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는 윔블던 에서 펼쳐보여 권순우 라는 이름 세글자를 남겨올수 있는 일정이 될수 있기를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댓글